「 어르신 분들의 품격이 존중받는 복지관 」

자유게시판

[보도자료]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아트박스 후원 주방가전 전달식’실시
등록일
2023-07-12
작성자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조회수
37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아트박스 후원 주방가전 전달식실시

- 주방가전 30(470만원 상당)

- 2023. 7. 11.() 1030/ 사례관리 어르신 선정 30가구 전달


 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  한국의 팬시용품 전문 유통업체인 트박스(대표 조석현)‘아사모(아트박스의 사랑을 나누는 모임)’에서 후원한 주방가전 30점을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사례관리 어르신 30가구에 전달하는 전달식을 7111030분에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아사모는 아트박스에 재직 중인 직원들의 월급 일부를 공제하여 저소득층을 위한 후원금,품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복지관 사례관리 어르신 들중 주방가전의 노후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470여만원 상당의 가스레인지,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각 10대씩 주방가전 총 30를 후원하여 복지관의 사례관리 어르신 30가정을 선정하여 전달하게 되었다.

 

원 물품은 주방가전이 꼭 필요한 30가구를 선정하여 교체하게 됨으로 가스 사고 예방, 화재 예방과 식사 해결 지원, 간편한 음식 조리 등 주거환경 개선으로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달식을 통하여 가스레인지를 전달받은 전*자 어르신은 가스레인지가 한쪽만 불이 나와서 두 가지 음식을 할 수가 없어서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들었는데, 이제는 3구를 다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서 춤이 계속 추어지고 이웃들한테 자랑하고 싶어서 손님들을 초대하게 된다. 이렇게 좋은 가스레인지를 후원해 줘서 너무 고마바. 안전하게 잘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복지관 이도연 공감복지팀장은노후화되고 파손된 주방가전 사용으로 음식 조리에 어려움이 큰 가정이 많았는데, 아트박스 후원 덕분에 건강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개선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 실제로 오래된 전기밥솥을 사용하시는 어르신 분들 중 밥이 냄새가 나고 맛이 떨어지는 점으로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 전기밥솥을 교체하여 식사를 잘 하셔서 건강관리에도 유익해지는 등 삶의 질 향상이 되도록 더욱 가까이서 살피고 돕겠다고 밝혔다.